삼성전자 배당, 쌍용양회 배당, 코카콜라 배당

저는 삼성전자와 쌍용양회와 코카콜라의 주주입니다. 어떤 분들처럼 큰 돈을 굴리고 있지는 않지만

천천히 소액으로 꾸준히 불려갈 생각입니다.

제가 주식 투자의 고수는 아니지만 지금까지 투자를 해오면서(오랜 기간도 아니고 필사적으로도 아니지만) 느낀 부분은 나의 계좌가 우상향 하는 계좌라야 진짜 수익을 얻는 투자라는 생각입니다.

그래서 저는 대기업이자 정말 망하지 않을 기업에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사람들이 돈을 얻고도 결국에는 얻은 수익보다 더한 손실을 당하기에 주식투자로 실패하는 경우가 많은 듯 합니다.

그렇지만, 이렇게 망하지 않을 기업에 천천히 천천히 투자금을 넣고 배당금을 받고 다시 그 금액으로 투자를 하는 과정이 반복되고 복리마법이 이뤄진다면 언젠가는 크게 불어나 있는 계좌를 볼 수 있다는 생각입니다.

물론 영원히 망하지 않을 기업은 없겠지만, 그래서 평소에 더 주주로서 관심을 갖고 내가 투자하고 있는 기업들을 관찰하고 발로 뛰며 정보를 찾고 현실판단 능력을 키워야 하는 듯 합니다.

투자의 대가 워렌 버핏은 말했습니다. "10년 동안 보유하지 않을 주식에는 투자하지 말라" 

앞으로도 꾸준히 천천히 하지만 정확하게 기업들을 공부하고 배당금을 꾸준히 받는 투자자가 되겠습니다.

오늘의 짧은 주주일기는 여기서 끝내겠습니다.

 

쌍용양회는 배당금 받고 최종 매매 완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