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영화추천 도굴, 넷플릭스 아닌 영화

영화,tv,책/가족 영화|2021. 5. 20. 20:17

영화 도굴 줄거리

영화 도굴은 역사 유물을 도굴하는 내용의 영화입니다. 스토리 전개가 클리셰적인(진부한) 부분이 있다고 비난을 받지만 그럼에도 볼거리가 풍성한 영화라는 생각입니다.

 

영화 도굴은 흙 맛을 보고도 보물의 냄새를 맡을 수 있는 천재 도굴꾼 강동구(이제훈 역)를 주인공으로 합니다. 강동구는 어린 시절 도굴꾼이던 아버지와 함께 생매장당한 경험이 있습니다.

지금, 그의 곁에는 그의 아버지가 없습니다.

아버지에게서 물려받은 재능 덕분이었을까요? 천재 도굴꾼이 된 강동구는 천부적 재능으로 황영사 금동불상을 도굴하는 데 성공합니다. 그리고 그의 재능을 알아본 엘리트 큐레이터 윤 실장(신혜선 역)와 위험한 거래를 합니다.

 

동구는 이 일을 위해 자칭 한국의 인디아나 존스인 존스 박사(조우진 역)와 삽질계의 레전드인 '삽다리'(임원희 역)를 섭외해 한 팀으로 구성합니다.

 

중국에 있는 고분 벽화를 손쉽게 도굴한 동구팀은 이제 우리에게도 친숙한 '선릉'으로 향합니다.

 

동구의 아버지는 어디에 있을까요? 우리에게는 지하철역으로 익숙한 선릉은 역사적으로 어떤 가치가 있을까요?

알고 보자! 영화 도굴

영화 도굴은 범죄 코미디 장르입니다. 

출연하는 배우로는 이제훈, 조우진, 신혜선, 임원희 등이 있습니다.

영화 도굴의 개봉일은 2020년 11월 4일입니다.

상영시간은 114분, 상영등급은 12세 이상 관람가입니다. 상영시간이 그리 길지 않아 딱 보기 알맞은 영화인 듯합니다.

영화 도굴 더 깊이 들어가기

영화 도굴의 감독 박정배 감독은 '도굴'로 스크린에 데뷔하는 감독님입니다. 

영화 도굴은 다양한 로케이션이 등장하는 영화입니다. 황영사, 장안평 골동품 상가, 중국 지린성, 스카이 호텔, 우리에게 친숙한 선릉까지 다양한 장소가 등장해 지루할 틈이 없습니다.

 

 

 

스토리 전개에서 진부하다는 평가가 있지만 위와 같은 다양한 로케이션이 그 부분을 보완합니다.영화 도굴 제작진은 고대 사찰 황영 사의 실제 촬영 장소를 찾기 위해 산속에 있어야 한다는 부분과 넓은 마당이 있어야 한다는 부분을 중점으로 끈질기게 물색한 끝에 황영사를 알맞게 구현해냈습니다.

 

그리고 장안평 골동품 상가는 실제 장안평 지역을 촬영해 현실감을 높였습니다.

 

또한, 영화 도굴 제작진은 중국을 직접 방문해 실제 고구려 고분을 구현할 수 있는 부분들을 촬영해 세트를 구성했습니다. 그리고 동구와 윤실장의 위험한 거래가 이뤄지는 호텔은 여의도에 위치한 5성급 호텔입니다.

영화의 클라이맥스인 선릉 부분은 실제 선릉의 80%에 해당하는 크기로 세트를 완성해냈습니다. 수많은 장비들을 동원해 지하의 땅굴도 현실감 있게 만들어냈고 하수도 및 배수로까지 완전 구현해 냈습니다.

영화 도굴 한층 더 재밌게 보기

영화 도굴의 스토리를 지적하는 분들이 꽤 있습니다. 저 역시 생각이 다르지는 않지만 영화 도굴은 단지 진부한 스토리로 만들어진 영화로 표현할 수 있는 영화는 아닌 듯합니다.

 

위에서 언급했듯, 로케이션에 중점을 둔 스토리 전개로 그 부분을 보완하고 있습니다.

 

또, 영화 도굴을 재미있게 볼 수 있는 부분이 있으니 바로 '유물'입니다. 영화 도굴에는 다양한 고대 유물들이 나옵니다.

특히, 진 회장의 수장고가 나오는 장면에서는 셀 수 없을 만큼 많은 유물들이 나옵니다.

바로 이 유물들을 보는 재미가 영화 도굴의 재미를 한층 더 높여줍니다.

실제로 영화에 등장하는 유물들은 세상에 단 하나밖에 없는 제작 유물들로 영화 도굴 제작진은 유물 촬영 장면이 있을 때 혹시나 모를 사고를 조심 또 조심하며 촬영을 진행했다는 후문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