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렌즈삽입수술, 안내렌즈 후기
이 글은 절대로 안내렌즈 삽입 수술을 권하는 글이 아니고 단지 제 자신이 수술을 한 후에 적은 후기입니다
수술은 의료진의 날선 진료 판단과 환자 개인의 선택이니 신중하게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안내렌즈 삽입 수술은 각막을 3mm 절개하고 홍채 앞에 콘텐츠 렌즈를 넣는 방법의 시력교정 수술입니다.
저는 작년 10월 안내렌즈삽입수술을 했고 지금은 정상시력으로 세상을 바라보고 있습니다.
▲시력교정 수술의 종류 및 안내렌즈 삽입 수술의 기본정보 보기
안내렌즈 삽입 수술, 전방 렌즈와 후방렌즈
안내렌즈 삽입 수술에 대한 기본적인 부분은 윗글을 참고해주세요.
안내렌즈 삽입 수술에 사용되는 렌즈는 전방 렌즈와 후방렌즈가 있습니다.
전방 렌즈는 홍채 앞쪽에 삽입하는 렌즈입니다. 이 방법은 홍채에 렌즈를 고정하는 방법으로 수술하며 후방렌즈에 비해 백내장 확률이 거의 없고 또한 녹내장 확률이 낮습니다(개인차가 있겠습니다)
후방렌즈는 홍채뒤쪽에 삽입하는 렌즈입니다. 후방렌즈는 각막과의 거리가 멀어 각막내피의 감소 및 부종 빈도가 적고 전방 렌즈보다 수술 과정이 간단하고 비용이 적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안내렌즈 삽입 수술 직후 4시간 정도의 통증, 눈물, 시림, 이물감 등의 증상이 있을 수 있다고 합니다.
안내렌즈 삽입 수술, 수술 후 주의 사항
<1주, 1개월, 2개월, 3개월, 6개월, 1년 간격의 진료 필요>
*수술 후 정기적인 경과 및 관찰은 좋은 수술 결과 유지를 위해 필요합니다*
1. 수술 후 세안은 4일정도 뒤부터 가능합니다.
눈을 제외한 부분을 물수건으로 닦으면 좋을 듯합니다.
2. 수술 후, 피부 화장은 4일 후에 가능, 눈 화장은 1개월 뒤부터 가능하다고 합니다.
3. 사우나, 찜질방, 목욕탕, 머리 염색 및 파마 등은 1개월 이후부터 가능하다고 합니다.
4. 수술 후 수면 시, 무의식 중에 눈을 비비거나 칠 수 있기 때문에 보호 안대를 1주일간 착용해야 합니다.
5. 수면 시, 엎드려 잠을 청할 경우 안압이 높아질 수 있습니다. 옆으로 돌아서도 아니고 똑바로 누워서 잘 수 있도록 하는 편이 좋다고 합니다.
6. 가벼운 조깅 및 헬스 효가 등은 1주일 뒤부터 가능하다고 합니다.
7. 전신을 사용해야 하는 수영이나 격한 운동에 속하는 축구나 농구 등의 스포츠는 1개월 이후부터 가능하다고 합니다.
8. 수술 후 1개월의 금주기간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9. 수술 후 1주일 정도의 금연기간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10. PC를 오래 사용해야 하는 분들은 눈을 자주 감고 쉬는 시간을 1시간에 1회 정도씩 갖는 편이 좋습니다.
(직업이 아니더라도 PC 및 TV 시청 시에는 눈에 피로가 생기지 않도록 자주 많이 휴식을 취합니다)
11. 수술 후 1주일간은 외출 시 햇빛으로부터의 보호를 위한 선글라스를 착용하는 편이 좋다고 합니다.
안내렌즈 삽입 수술 후기
수술 스케줄을 잡기 위해 병원에 첫 방문했습니다.
첫 진료 시 다양한 방법으로 제 눈의 상태를 확인했습니다. 그리고 의료진의 판단에 의해 제가 할 수 있는 수술은 안내렌즈삽입술뿐이라는 소견을 들었습니다.
수술을 위한 방문 시에는 수술 전부터 동공의 크기를 키우기 위해 몇 분 간격으로 눈에 안약을 넣었습니다.
병원에 도착해서도 눈에 계속 안약을 넣었습니다.
평생 처음 들어가 본 수술실은 생각보다 찼습니다.
수술실에 누웠고 눈에 마취약을 넣었습니다.
가리개로 가려주지만 제 눈으로 수술하는 의사 선생님이 보였고 제 눈으로 제 눈의 수술 과정을 봤습니다.
지금 생각하면 뜬 눈으로 수술과정을 지켜보는 것은 다시는 하고 싶지 않은 일입니다. 너무 무서워요 ㅜㅜ
우측 눈의 수술시간은 대략 25분-30분 정도에 끝났고 좌측은 5분도 안 걸렸습니다.
수술 후, 돌아오는 차에서 눈을 감고 있었음에도 빛이 감고 있는 제 눈을 비추는 것만으로도 너무 고통스러워 걸치고 있던 외투를 벗어 얼굴 전체를 가렸습니다.
수술 다음 날, 우측 눈은 붓기가 조금 있었으나 좌측 눈은 평생 보지 못했던 거리의 글자 및 숫자를 읽었습니다.
너무 신기해서 잘 때마다 침대에 누워 방의 온도를 눈으로 읽었습니다.
하루, 이틀, 삼일... 시간이 지나자 서서히 서서히 오른쪽 눈도 좌측 시력을 따라가기 시작했고
이내 양쪽 눈 모두 1.0 이상의 시력이 됐습니다.
저는 강남의 한 병원에서 수술했습니다.
해당 병원 원장님은 안내렌즈 삽입 수술을 오랫동안 해왔던 분으로서 숙련된 의료진이었습니다.
수술 비용에 수술 이후의 진료비 및 서비스 등이 포함됐습니다.
병원코디네이터님께서 친절하게 이것저것 설명해주셨습니다.
저는 평생을 안경을 끼며 살았습니다. 그런 제가 안경을 벗고 다닐 수 있는 방법은 렌즈를 착용하는 방법뿐이었습니다.
렌즈 착용해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렌즈를 잃어버리는 경우도 잦고 렌즈 착용 시마다 렌즈를 세척하고 한쪽 손으로 눈꺼풀을 올리고 렌즈를 넣어야 하며 또 렌즈가 잘못 들어가면 다시 빼야 하고 렌즈를 착용하다가 떨어뜨리면 찾느라 약속시간에 늦었던 경험들이 다들 있으실 듯합니다.
그런 제가 렌즈를 착용하지 않는 것만으로도 일상이 참 편해졌다는 생각이 듭니다.
저의 경우, 소프트 렌즈보다 하드렌즈를 착용했기에 이물감이 소프트렌즈보다 더 심했습니다.
그래서 처음에는 자주 착용했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자주 착용하지 않거나 꼭 필요할 때에만 렌즈를 착용했습니다.
여담이지만 아내와의 첫 데이트부터 10번째 정도까지의 데이트에서는 렌즈를 밤이나 낮이나 다 착용했지만 이후부터는 도저히 안될 듯해서 안경을 착용했습니다. 아내에게 잘 보이고 싶은 마음이 컸지만 도저히 눈이 너무 피로해서 안될 듯 해서 안경 착용으로 바꿨답니다.
안경 및 렌즈로 평생을 살아온 제가 이제는 아무것도 착용하지 않아도 되고
무엇보다 외적으로도 자신감이 생겨서 참 좋습니다.
렌즈와 안경을 끼지 않아도 밝고 선명하게 볼 수 있으니 정말로 신세계라고 할만합니다.
부지런하고 성실하게 눈을 잘 관리해서
어렵고 큰 비용이 든 수술로부터의 좋은 효과를 누려야겠습니다.
'잡 > 유용한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근로장려금 신청방법, 근로장려금 신청자격 (0) | 2021.05.18 |
---|---|
냉장고에서 물이 샐때 (0) | 2021.05.14 |
시력교정술 종류를 알아보자 (0) | 2021.05.12 |
잇몸이 붓는 이유, 사랑니 빼야하는 이유 (0) | 2021.05.12 |
구인구직, 글로벌 취업, 인공지능 기초 강사과정 (0) | 2021.02.2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