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익형 블로그 만들기 1: 좀 재지마라 쫌!

블로그 공부|2024. 8. 11. 23:02
반응형

수익형 블로그란 수익을 만들어내는 블로그를 의미합니다. 단순하게, 일지 또는 일기를 적는 형식의 블로그를 수익형 블로그라할 수 없습니다. 블로그를 사용하는 사람들에 따라 해당 블로그가 일기를 적는 블로그가 되기도 수익을 만들어주는 블로그가 되기도 합니다. 저는 수익형 블로그를 만들고자 합니다. 그래도 타협점을 찾아 수익형 포스팅도 해가면서 제가 쓰고 싶은 글도 써내려가고 있습니다.

수익형 블로그를 만들고 싶다면?

  • 사람들은 나의 일기에 관심이 없다. 물론, 나의 감점과 느낌과 생각 등으로 글을 쓰면 빠르게 써내려갈 수 있다. 하지만, 검색하는 사람들은 나의 느낌과 생각에 별 관심이 없습니다. 그들의 생각에 맞는 그들에게 필요한 글을 써야합니다.
  • 같은 곳을 여행하더라도 어떤 사람은 여행일기만 적습니다. 하지만, 어떤사람은 수익형 블로그의 키워드를 조사하고 수익을 만드는 글쓰기를 합니다. 이 한끗차이가 무척큽니다.
  • 재지말자. 사람들은 시작도 하기전에 티스토리가 좋은지 워드프레스가 좋은지 구글블로그가 좋은 찾아보기부터 합니다. 물론, 정보모아야합니다. 찾아야 합니다. 그런데, 정보만 찾다가 끝나면 됩니까? 안됩니다. 시작하기 위해 정보를 찾는 것이지 정보를 찾기위해 정보를 찾는 것이 아닙니다. 블로그는 글을 쓰는 행위입니다. 글을 먼저 써야합니다. 조사만하다가 에너지 다 소진되서 정작 블로그는 시작도 못합니다.
  • 저는 프리랜서 기자로도 일하고 브런치 작가로도 글을 쓰고 있는데 글을 쓰는 행위가 사실은 참 고된 행위이고 인간 최고의 지적인 행위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느낌이나 생각을 적는 일기형식 말구요. 사람들에게 정보를 주려고 인터넷자료를 뒤지고 알맞은 어휘를 넣고 문장의 순서를 배치하며 문단을 정하고 제목을 잡는 이런 작업은 상당히 고된 작업입니다. 
  • 자기가 좋아하고 잘알고 경험한 분야가 분명 있을 것이다. 그것을 수익형 키워드로 나누어서 글을 써봐야한다. 
  • 키워드 사이트의 함정에 속지마라. 키워드 분석 당연히 해야한다. 그러나 경쟁률이 낮아도 낮은 수익을 주는 키워드가 있는반면 경쟁률이 무척 높은데도 불구하고 고수익을 주는 키워드가 있다. 직접 해봐야한다.

해당글의 출처는 디파서블님의 영상을 요약한 글입니다!

 

'블로그 공부' 카테고리의 다른 글

티스토리 블로그로 월 10만원 수익 내기 1  (0) 2021.10.13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