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가복음 23장 43절, 요한복음 14장 1~3절, 요한복음 20장 17절

성경/누가복음|2022. 11. 23. 11:35

누가복음 23장 43절

43 예수께서 이르시되 내가 진실로 네게 이르노니 오늘 네가 나와 함께 낙원에 있으리라 하시니라

Q. 예수님은 십자가에서 죽으신 후 3일 후에 부활하셨다. 그렇다면, '오늘 네가 나와 함께 낙원에 있으리라'고 말씀하신 이유가 무엇일까? '오늘' 예수님은 낙원에 가실 수도 없는데 왜 이 말씀을 하셨을까?


요한복음 14장 1~3절

1 너희는 마음에 근심하지 말라 하나님을 믿으니 또 나를 믿으라
2 내 아버지 집에 거할 곳이 많도다 그렇지 않으면 너희에게 일렀으리라 내가 너희를 위하여 처소를 예비하러 가노니
3 가서 너희를 위하여 처소를 예비하면 내가 다시 와서 너희를 내게로 영접하여 나 있는 곳에 너희도 있게 하리라

Q. 1절= 13장 마지막절에는 베드로에게 부인한다고 말씀하셔놓고 왜 갑자기 '마음에 근심하지말라'고 하셨지? 다른 내용으로 전개되는 내용인가? 아니면 13장 36절에 '네가 지금은 따라올 수 없으나'라고 말씀하신 것을 듣고 제자들과 베드로가 걱정하고 근심하니까 이렇게 말씀하셨을까? 전체적으로 보면 십자가에서 죽으실 것을 말씀하셨을텐데, 제자들에게 그때 좌절하지 말라고 근심하지말라고 하셨던 것 같다. 

Q. 2절= '그렇지 않으면 너희에게 일렀으리라'... 무엇을 일렀단 말인가?


요한복음 20장 17절

17 예수께서 이르시되 나를 만지지 말라 내가 아직 아버지께로 올라가지 못하였노라 너는 내 형제들에게 가서 이르되 내가 내 아버지 곧 너희 아버지, 내 하나님 곧 너희 하나님께로 올라간다 하라 하신대

Q. 부활하시고 승천까지는 안하셨다는 의미이겠지? 승천의 의미는?

 

댓글()